아이티365
Windows Tips, Program info, Blog Tips
블루스택(BlueStacks) 최적화 설정 3가지 방법 및 설명

블루스택 최적화하는 방법

 블루스택(BlueStacks) 같은 앱플레이어 프로그램들은 Android용 애플리케이션을 PC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에뮬레이터로써 어느정도 사양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원활하게 이용하기 불편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을 좀 더 원활하게 이용하려면 몇가지 설정들을 자신의 PC 환경에 맞게 조정해 줘야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중심적으로 다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블루스택 프로그램 내부 설정

 2. 가상화(VT) 설정

 3. 프로세스 우선 순위 설정

 위 3가지를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블루스택의 최소 요구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낮다면 당연히 블루스택을 구동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운영체제 : 윈도우10(64비트)

 CPU : 가상화(VT) 기능이 탑재된 Intel core i5-680 이상의 프로세서

 그래픽 : Intel HD 5200 이상

 메모리 : 8GB 이상


  블루스택 다운로드 및 리뷰 

블루스택 다운로드 및 리뷰 링크블루스택 다운로드 및 리뷰

 위의 링크 클릭을 통해 다운로드와 관련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프로그램 내부 설정 

블루스택 설정 1

 프로그램 실행 후 상단 우측에 작대기 3개 모양을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갑니다.


블루스택 설정2

 디스플레이 해상도, DPI : 해상도와 DPI가 낮을 수록 화면은 작지만 동작은 빨라집니다.

 그래픽 중심 활동을 한다면 DPI를 높게, 멀티플레이나 버벅거리지 않는 게임 환경을 원하신다면 DPI를 낮게 설정합니다.

 풍경모드는 가로 화면, 인물 모드는 세로 화면을 의미합니다.


블루스택 설정 3

 엔진 - 그래픽 모드 설정 : 그래픽모드에 스피드 모드와 호환성 모드가 있는데 스피드 모드로 할 경우 일부 앱이나 게임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으며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고급 그래픽 엔진 모드 사용은 앱플레이어 내부 화면에 이상이 있을 경우 해결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그래픽 카드가 NVIDA계열일 경우 전용 컴퓨터 그래픽 선호를 체크해주시면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진 - 작업 :  블루스택을 사용 시 CPU와 메모리를 설정하는 기능인데, 번역이 이상하게 됬는지 구입이라는 단어는 사용자 설정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CPU코어와 메모리의 용량이 많을수록 블루스택을 이용하는데 쾌적하지만 다른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같이한다면 버벅거릴 수 있습니다.

 CPU 코어 수가 1에서 변경되지 않는다면 가상화(VT)를 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가상화 활성화 방법은 아래 가상화 설정을 참고하세요.


블루스택 설정 4

 유저 데이터 - 디스크정리 : 일정 기간마다 여유 공간을 정리해 줌으로써 원활한 환경을 유지합니다.


블루스택 설정 5

블루스택 설정 6

블루스택 설정 7

 게임 설정 최근 출시나 유명한 게임을 따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현재 콜오브듀티, 프리파이어, 배틀그라운드 이렇게 3가지 게임에 대한 해상도, 게임 설정, 그래픽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상화(VT) 설정 

 자신의 컴퓨터가 가상화를 지원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CPU V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 후 지원하는 CPU라면 활성화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링크프로그램 다운로드

 위 링크 클릭을 통해 접속합니다.


가상화 확인

 페이지 하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상화 확인 1

 다운로드시 압축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 압축을 풀고 위 아이콘으로 실행합니다.


가상화 확인 2

 실행시 CPU Architecture(CPU의 비트 확인), OS Architecture(운영체제의 비트 확인), VT-x Supported(가상화 지원 여부), VT-x Enabled(가상화 가능 여부) 이렇게 4가지를 확인 가능 한데 위 사진처럼 가상화 지원 여부와 가상화 가능 여부 둘 다 체크표기가 됬을 경우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가상화 기능은 바이오스 세팅에서 Virtualization , Virtualiation Technology혹은 Intel Virtualiation Technology 그리고 amd SVM 기능을 찾아 활성화 시켜야 하는데 시피유의 종류와 메인보드 제조사에 따라 바이오스 진입 방법과 해당 메뉴 위치가 조금씩 다릅니다. 몇 가지 예시를 아래에 참고로 적어두겠습니다.


가상화 설정 2

 ASRock

 부팅시 F2를 통해 바이오스 접속

 Advanced > CPU Configration > Intel Virtualiation Technology


가상화 설정 2

 ASUS 

 부팅시 Del키를 통해 바이오스 접속

 Advanced Mode > Advanced > CPU Configration > Intel Virtualiation Technology


가상화 설정 3

RYZEN & GIGABYTE 

 부팅시 Del키를 통해 바이오스 접속

 1)M.I.T >Advanced Frequency Settings > Advanced CPU Core Settings > SVM Mode 

 2)Chipset > VT-D > Enabled


가상화 설정 4

 MSI

 부팅시 Del키를 통해 바이오스 접속

 Overclocking > CPU Features > Intel Virtualiation Technology


가상화 설정 5

 RENOVO 

 부팅시 F1(Fn+F1) or F2(FN+F2)키를 통해 바이오스 접속(FN키는 노트북일 경우)

 Advanced > CPU Setup > Intel Virtualiation Technology


가상화 설정 6

 기타

 LG는 Del키, 삼성은 F2를 통해 바이오스 접속


  프로세스 우선 순위 설정 

 사용중인 프로세스의 우선 순위를 변경하여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단, 사양이 낮은 컴퓨터나 많은 프로세스의 우선 순위를 높이게 되면 오히려 성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설정

 키보드에 "Ctr", "Alt", "Del" 키를 동시에 눌러 작업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실행 후 위 사진과 비슷하다면 자세히를 클릭해줍니다.


프로세스 설정 2

  작업 관리자에 세부 정보를 클릭합니다.


프로세스 설정 3

블루스택(Bluestacks.exe)를 찾아서 오른쪽 클릭 후 우선 순위 설정에 높음으로 변경해 줍니다.


프로세스 설정 4

우선 순위 변경을 클릭합니다.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